본문 바로가기
외국어 외국인 뿌시기/중국

중드 추천 입문자들에게 좋은 중드

by haruya1 2019. 8. 14.

중드 추천 입문자들에게 좋은 중드 

한창 일드에 꽂혀지내던 20대 초중반 
일드는 수백편을 보면서 일어공부도 참 재밌게 하던기억이 있음 
30대인 지금 중국어에 관심이 생겨서 공부중인데 
아무래도 드라마나 예능만큼 공부에 도움을 주는건 없는거 
같아 찾아보면서 중드를 접하기 시작

아무래도 언어 공부가 목적이다 보니 현대물로 먼저 찾아보기 시작했는데 그러다 알게된게 상애천사천년이였다 
이 드라마를 시작으로 정백연 입덕후  중국어 공부에 불이 붙기시작 ㅎㅎ hsk3급을 독학으로 따고 지금은 4급 준비중 ㅋ
외국어 공부의 시작은 입덕이라해도 과언이 아님 
그래서 오늘은 내가 지금까지 봤던 중드중에 재밌게 봤던 중드를 추천해보려한다 

1. 상애천사천년 


타임슬립 드라마 ! 내용도 재밌었다만 주인공들의 캐릭터가 너무 좋았다 이때 정백연입덕하고 ㅎㅎ 정솽한테도 반해버림 남녀의 사랑이야긴데 재미도 있고 눙물도 자극하는 입문자에겐 지루하지않게 볼수있는 드라마로 추천!

2.환락송2 

이 중드 추천 진짜 안봤음 후회할뻔  1화부터 볼까하다가 2부터 봤는데 스토리를 이해하는데는 아무 문제가 없었다 
20대중반-30대들이 보면 더욱 공감하며 볼수있는 드라마 주인공 한명한명이 다 매력있다 ㅠㅠ 
각자의 사연도 재밌고 여자라면 더욱 공감하며 볼수있는 드라마! 남주들도 다들 멋짐 

3.하지미지 

정솽나와서 보기시작한 중드 
풋풋하고 청춘청춘한 드라마 근데 갈수록 뭔가 막장 느낌 그래도 멈출수가 없었음  결말이 너무나 너무나 보고싶더서 쭉 달림 마냥 밝을거 같던 초반내용과 달리 슬픈부분도 많아서 눙물 ㅠㅠㅠㅠㅠ다만 결말이 다소 아쉬웠다 하지만 후회하지않음 

4.홀이금하 

이것도 달달구리 청춘드라마 처음엔 여주가 못생겼다 생각했는데 갈수록 예뻐보임 남주는 뭔가 정백연 느낌이 묘하게남 내눈엔 ㅋㅋ 보면서 설렘도 있고 귀여워서 웃게도되는 그런중드 이건 어제 끝낸 드라마라 아직 여운이 좀 있음 
이제 뭘볼까 고민중인데 혹시 중국어 공부에 도움될만한 그리고 재밌는 중드 있음 추천좀 해주세요 ! 
중국어도 중드도 너무 매력있음 20대를 일드빠로 보냈더면 30대는 중드빠로 지낼예정 

중드 추천 입문자들에게 좋은 중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