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재택근무 정보/디지털노마드

디지털노마드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

by haruya1 2019. 9. 20.

요즘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사람들이 늘고있다. 
디지털노마드란 쉽게 말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빋지않고 노트북하나만 있으면 일을할수있는 사람들을 말한다
얼마나 좋은가 어디서든 내맘대로 일할수있다니~ 동경의 직업이 된만큼 요즘 디지털노마드가 되려고 뛰어드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물론 디지털노마드 자체가 나쁜건 아니가 오히려 좋은점이 많을거다 다만 이제 시작하려하는 사람들의 부푼마음을 이용해 장사를 하는 사람들 또한 늘고있는것이다.물론 그자체가 위법이라던가 니쁜건 아니지만 마치 강의만 들으면 쉽게 돈을 벌수있다며 과대광고로 유혹하는것이 문제다

실제 높은 수익을 내는 사람들도 분명 존재하지만 거기까지 가려면 돈과 시간 노력 모든것이 투자되야 가능한건데 그부분에 대해서는 말하지않는다


​​​​수익공개만 보고 맹신하지 말라
거기에 들어간 돈과 시간과 노력을 보라
(실제 많은 돈을 버는 사람들 대부분이 처음에는 비싼 강의와 후에는 광고투자비용 웹호스팅비 프로그램바등등등에 돈을쓴다)

디지털 노마드의 삶으로 내가 원하는것들을 누리기위해서는 그만큼의 노력도 반드시 필요하다는걸 잊지말자
또 고수익을 내는 사람들은 극히 일부이니 먼저는 부업이나 투잡 개념으로 시도해보는걸 추천한다. 가망없으니 하지말라라는 말이 아니라 쉽게 생각하지말고 노력과 투자를 하라는 말을 전하고싶었다.

디지털노마드의 현실에 대해 짚어준 블로그가 있어 공유한다.
>>디지털 노마드 현실을 노가다?

초보자들이 가장 쉽게 접근할수 있는것은 "블로그"인데 현재 한국에서 많이 사용하는 각 블로그들의 특징을 나눠보려한다.

1. 네이버 블로그 >>한국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있는 검색엔진이다.누구나 쉽게 블로그를 운영할수있다는 장점과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키기에 가장 좋은 플랫폼이라해도 과언이 아니다.하지만 블로그 지수라는것이 있고 자칫 운행방침에 어긋나는 글들을 올렸다가는 어렵게 키운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려 날아갈 리스크가 높다.자체에서 수익을 발생시킬수있는건 애드포스트가 있다.

2. 티스토리 블로그 >>예전에 비해 사용자가 급등한 티스토리는 애드센스 광고를 붙일수가 있어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에게는 거의 필수처럼 되있다.보통은 다음에서 검색노출이 되지만 네이버나 구글에서도 노출되기도한다.n사 블로그처럼 저품질에 걸릴 위험이 있다는 단점이 있다.

3. 워드프레스 블로그 >>보통 구글에서 노출되면 국내에서는 아직 사용자가 많지않지만 해외에서는 거의 워드프레스를 이용한다.또 구글 사용자가 늘어감에 따라 블로그가 노출이 잘된다면 수익형 블로그로도 활용도가 높다.초보자에게는 조금 어렵게 느껴질수있어서 선뜻 개설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요즘 유튜브같은곳에 강의도 잘되어있어서 보고 따라하면 누구나 개설이 가능하다.저품질의 위험이 아예 없는건 아니지만 타 블로그에 비해 낮다는것이 장점이다.단 구글에 노출되기까지의 시간이 꽤 걸리는편이라 인내가 필요하다.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해 초보자들도 접근이 쉬운 블로그에 대한 설명을 해봤다.나역시 위의 3가지 블로그를 모두 사용중이며 아직 큰수익은 아니지만 조금씩 수익을 창출해내고 있기에 부업이나 투잡으로 접근하기에는 괜찮다고 생각한다.하지만 너무 쉽게 생각하면 실망할것이니 꾸준함과 인내를 가지고 운영해보길 권한다.

-디지털노마드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