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핫이슈

검찰개혁공수처설치 요즘 사태에대한 개인적인 생각

by haruya1 2019. 9. 7.

​검찰개혁공수처설치 요즘 사태에대한 개인적인 생각
요즘 여기도 저기도 조국조국
국민들은 편이 갈려 싸우기 바쁘다.실시간 검색어에 지금은 검찰개혁공수처설치 이게 1위.. 국민들이 검색어 올리는건 일도아니라는걸 최근에 알게되었다. 마냥 좋아할수는 없는 현실


정알못인 나는 소위 좌파 우파라는 분들의 유튜브를 치우침없이 보면서 양쪽의 의견 모두에 동의할순 없었지만 극단적으로 한쪽이 잘못되었다는 생각이 들지않았다.

이쪽에서도 저쪽에서도 취해야하는점들은 분명있었고 지나친 부분도 양쪽 모두에서 나타났다.

요즘 대한민국을 보고있노라면 가슴한켠이 참 답답하다.
각 사람들이 자신들의 정치성향과 다른의견은 존중의 존자도 없이 일단은 내가 옳음을 전제하의 상대를 깔아뭉개거나 비하하거나 가르치려든다.

정말 나라를 사랑해서 대한민국의 앞날을 걱정해서 논쟁을 벌이는건지 나의 신념을 증명하려고 싸우는건지 구분이 안간다.물론 그안에는 좌파든 우파든 나라를 생각하는 마음으로 목소리를 내는 분들도 계실거라 믿고싶다.

국민들이 정치에 관심을 갖는건 당연한거라 생각하지만 분열과 갈등 극단적인 치우침만이 극대화되고 내편아님 다 나쁜놈 내편에겐 누구보다 관대하게 대하는 이게 정말 정의인지 난 잘 모르겠다.

다른것보다 다와 다른 의견도 존중할줄 알아야한다.나만 잘나고 똑똑한게 아니다 내가 아는것이 다 맞는것도 진리인것도 아님을 기억해야한다.

난 늘 의심하고 알아보고 밸런스를 지키며 이성적으로 통찰력있게 세상을 내다봐야한다고 생각한다.물론 보여지고 들려지는것들에 좌지우지 되는게 인간이지만 그렇기때문에 한번쯤은 내가 믿고있는것이 어쩌면 진짜가 아닐수도 있겠다라는 합리적의심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검찰개혁공수처설치 필요하다면 검찰개혁에 반대하는것은 아니지만 지금 무조건으로 조국을 감싸고 옹호하는건 과연 옳은 일인지 물음표가 드는 요즘이다. 다른것도 아니고 법을 다루는 자리를 놓고 그 가족들이 크고 작은 불법들을 저질렀다면 최소한 인정하고 사과하는 자세를 가지셨으면 좋겠다. 정말 본인이 직접적으로 관여한 부분이 없다면 더욱이 아빠로써 남편으로써의 책임을 다하고 그 다음으로 나아감이 자격있는 분의 행동이 아닌가싶다. 법무부장관의 자리는 그다음이라 생각된다.


또 문재인대통령님에 대해 무조건적인 비난을 쏱는것도 국민으로써 부끄러운 일이라 생각한다.잘못한것이 있다면 물론 권면하고 국민들이 목소리를 내야하지만 그저 한나라의 그것도 자국의 대통령을 입에 담을수 없는 말들로 비하하고 조롱하고..기사들의 댓글들을 보고있자면 그저 욕하고 바난하면서 스트레스푸는걸로밖에 안보인다.

조금더 지혜롭게 이성적으로 국민들이 움직였으면 좋겠다.
으쌰으쌰도 편가르기도 좋다이거다.하지만 어른들이라면 최소한 유치해지지말자. 인정할건 인정하고 비판할건 감정적으로가 아닌 논리적으로 이성적으로 비판하자.

나는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써 이나라가 더 탄탄하고 정의로운 나라로 세워지길 원한다.그렇게 되리라 믿으며 어지러운 현재의 상황도 정치인들의 배불리기에 국민들이 이용당하는것이 아니라 정의가 세워지길 간절히 바란다.

-검찰개혁공수처설치 요즘 사태에대한 개인적인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