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어 외국인 뿌시기/일본

일본어 단어 리얼 연애 일본어!! (필수단어)

by haruya1 2019. 8. 27.

일본어 단어 리얼 연애 일본어!! (필수단어)


안녕하세요 마마데이예요 
오늘은 연애와 관련된 일본어 단어 배워보실께요 
잘 안쓰는 단어들은 빼고 추려보았어요 ㅎ
10개남짓이니 오늘 외워버립시다!!!! 으쌰

​​(연애일본어무료강의영상)


恋愛 연애
연애할깨 빼놓을수없는 일본어단어죠!


好きだ 좋아하다
이건 정말정말 마니 써요 
일본에서는 사랑한다는 말보다 좋아한다는 표현을 더 많이 쓴답니다..!! 大를 붙여서 大好き!이렇게도 마니 써요 
꼭 연애뿐 아니라 좋아하는 모든것들에 쓸수있어요 ㅎ


別れる 헤어지다
만남이 있으먄 헤어짐도 있는법 
이 표현은 헤어질때 많이 쓰는데 우리나라처럼 그만하자라는 표현으로 やめる (야메루)도 적잖이 쓰는거 같습니다 


付き合う 사귀다
연애하다라는 표현보단 사귀다라는 표현이 좀더 대중적이예요 ~ 근데 아표현은 다른 늬앙스로도 쓸구있는데 
예를 들어서 동성친구한테 죶토 츠키앗테! 라고하면 오늘 시간좀 내줘 같이좀 해줘 이런뜻이된답니다 


喧嘩 싸움
사실 켕카자체는 싸움이라는 말이예요 
싸우다는 켕카스루가 맞답니다~~~
(만들고 뒤늦게 확인을 흐흑)


似合う 어울리다
예쁘게 잘 어울리는 커플한테도 많이 쓰지만 
옷이나 신발등이 어울릴때도 써요!


彼氏 남자친구
카레시 카노죠 이건 걍 외워버리세요..!! 


彼女 여자친구
이성친구 연인의 관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지만 여성을 말할때도 상황에따라 쓰기도합니다


愛 사랑
영화에서 많이 들어보셨죠 
아이시테루!같은 ㅋㅋㅋ 
스키라는 말보단 깊이가 있어서 막 남발하며 쓰지 않아요 ㅎㅎㅎㅎ좀더 진지하고 뭔가 깊은 느낌일때 쓰는거같아요


合コン 코ㅡ콩 고콩은 미팅이란 뚯이지만 소개팅 정도로 이해하심 될거같아요 오미아이라는 말도 있는데 그건좀더 맞선같은 느낌이고 미팅이 더 가벼운거 같아요~


振る 차다
아닠ㅋㅋ 너무 발로 찼네욬ㅋㅋㅋ
이건 찼어?차엿어라고 할때 쓰는데 
차이지 않도록 잘합시다! ㅋㅋ 

오늘 연애 일본어 단어 어렵진 않으셨죠 ? 
이것도 초급정도의 레벨이니 공부해두시는걸로..!!!